본문 바로가기

상냥이 소식

[2023.12.29] 광주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 결과 보고

인텔리어스가 2023년 9월20일부터 12월 29일까지 광주 에듀테크 소프트랩 실증단과 함께했습니다!

 

AI 스쿨 상담 플랫폼 '상냥이'는 app 서비스 및 web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이며, 다양한 실증 환경(OS종류/버전)에서 효과적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교과 시간, 쉬는시간, 방과 후 시간 등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었습니다.

 

약 4개월동안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한 후, 선생님들께서는 

1)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학생들의 위험 신호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했다 2) 학생 면담 또는 상담 시, 미리 학급 전체의 고민을 파악할 수 있었다. 특히 위기에 처한 학생들의 경우, 학생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관찰하고 상담에 집중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었다 3)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가 높은편이다. 학생들은 '상냥이'에게 일상의 고민이나 일어난 일들을 질문하고 답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한다 4) 학생들은 친구나 부모님에게 말하기 어려운 것들을 '상냥이'에게 말하고, 이를 잘 활용하여 해결 방법이나 위로를 받는다 등의 긍정적인 사용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상냥이'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라포형성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개선시켜나가겠습니다. 저희 서비스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실증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