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냥이 소식

[2024.01.17] 인텔리어스,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인텔리어스가 2024년 1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 21회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했습니다! 🤗 본 박람회는 (사)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엑스포럼이 주최하며, 262개 업체 및 기관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및 에듀테크 전문 박람회 입니다.

 

저희는 이번 박람회에서 AI 기반 청소년 정서케어 플랫폼 ‘상냥이’를 전시 및 시연했습니다. 상냥이는 기존의 전통적인 상담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여 청소년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조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상냥이를 통해 교사는 청소년에게 쉽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고, 청소년들은 자체 어플을 통해 보다 친숙한 디지털 환경에서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심리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냥이는 정신건강에 특화된 sLLM을 활용하여 청소년에게 정서적 공감 대화와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심리지원 컨텐츠도 24시간 제공합니다. 임상적으로 검증된 심리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체적으로 정신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 자살 등의 위기 상황이 감지될 경우에는 즉각적인 대처 가이드를 제공하여 전문 기관과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상냥이로부터 축적된 청소년 정신건강 데이터는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시각화되어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증상의 지속성 변화의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과 상담의 효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저희 부스를 방문해주셨으며, 상냥이를 직접 시연하고 QA를 진행하며 서비스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전해주셨습니다.

 

다시 저희 부스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선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상냥이는 현재 리뉴얼 준비 중이며, 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는 더욱 정교해지고 체계화된 버전을 사용하실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